쇼핑몰 창업 준비 안내 도우미
쇼핑몰 사업을 시작하려 합니다.

1. 사업성 및 나에게 적합한 쇼핑몰 유형을 따져보고 솔루션의 종류를 선택 합니다.
http://eprogram.kr/mall/category.php?fl_ctid=02000000

1) 일반 종합몰 또는 전문몰 솔루션 - B2C 솔루션  
2) 소매업체 또는 기업과 거래를 하려면 B2B 솔루션  
3) 판매자를 입점하여 판매 중개를 하려고 합니다. - 몰인몰 솔루션 / 도매B2B 몰인몰
4) 기업만이 아닌 개인에게도 위탁판매를 하려고 합니다.(개인간 거래중고거래 등) - 오픈(위탁판매)몰
5) 입점자(몰인몰) 과 위탁판매(오픈몰) 을 같이 하려고 합니다. - 오픈마켓몰

자! 솔루션을 선택하셨나요? 그렇담 해당 솔루션의 기능을 살펴보고 나에게 필요한 기능이 있는가 살펴봅니다.

다음 나에게 필요한 기능이 내가 원하는 솔루션에 빠져 있다면 상단의 "확장 서비스"를 클릭하여 확장 모듈/서비스/시스템이 있는가 확인합니다.
http://eprogram.kr/mall/category.php?fl_ctid=03000000

아! 나에게 필요한 기능이 없다고요? 그렇담 주저마시고 상담문의 게시판에 문의글을 주시던지 전화를 주세요.
http://koreacmg.com/bbs/board.php?id=turning

* 솔루션과 필요 확장기능을 결정했습니다.

-1. 솔루션 결정 안내
사장님 솔루션을 독립몰로 하실건가요? 임대몰로 할것 인가요?
독립몰은 솔루션 1카피에 대한 사용 라이센스를 구매하는 것이므로 귀하가 평생 소유가 가능하십니다.
그러나 임대몰은 임대 기간 동안만 빌려쓰는 것입니다.
씨엠지 임대몰은 FTP 및 DB(데이타 베이스)를 오픈하여 드립니다. 또한 임대 1년 후 독립몰로 사용하던 임대몰 그데로를 전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A.독립몰의 세미 제휴상품이 있는데 그것은 무엇이 다른 건 가요?
Q.독립몰은 임대몰과는 달리 귀사의 서버 또는 귀사가 솔루션 환경에 맞는 타사의 호스팅 상품으로도 이용가능하며 결제대행(PG)업체를 자유롭게 계약하여 PG연동 모듈을 연동 또는 업그레이드 하여 사용가능 한 상품입니다.
그러나 제휴상품은 CMG코리아에서 제휴한 PG사(타사 PG수수료 기본 3.4~3.5%/CMG제휴 올더게이트 3.2%제공) 와 CMG호스팅 SMS(쏜다넷)을 사용하는 조건의 할인 제한 상품이며 세미는 본 솔루션의 기본기능에 충실한 확장 기능이 없는 상품을 말합니다.

2. 쇼핑몰에 사용할 도메인을 구입 합니다.

3. 솔루션을 구매 합니다. 솔루션은 구매 결제후 24시간 이내에 설치 제공 하여 드립니다.(평일 기준)
그리고 추가 구매하신 확장 기능은 별도 약정한 설치 기간내 추가 장착 하여 설치 제공 합니다.
비고) 솔루션은 디지털 콘텐츠 상품이므로 솔루션 설치 제공 후에는 상품 교환 환불이 안되며 솔루션의 개발이 아닌 구매의 경우에는 국내 어느 솔루션 개발 판매 회사이던 별도 계약서가 없고 구매시 홈페이지 약관 및 영수증 제공으로 갈음 합니다.


* 잠깐!!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사업인 쇼핑몰을 운영하시려면 아래 부분의 절차가 중요하니 안내 드리고 다음 단계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일단 사업자등록(전자상거래업)을 하시고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지역에 따라서 시청 또는 구청에서 신청 업무)


5. 다음은 디자인 및 솔루션 구조 이해(메뉴얼 숙지) 와 함께 상품 등록인데요. 이 부분은 통상 1~2개월이 소요 됩니다만 디자인을 제외한 경우는 약 15일 이상 소요 됩니다.
-1. 쇼핑몰 디자인 템플릿 (디자인과 함께 커뮤니티 나 쇼핑몰 프로그램과 연동할 HTML이 프로그램 반복 출력이 되므로 홈페이지 HTML 과는 다른 구조임)을 구매 하거나 디자인 전문가에게 디자인 의뢰를 합니다.
-  이때에 유념하셔야 할 점은 일반 B2C(개인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B2C몰 또는 몰인몰 오픈마켓의 경우는 소비자가 디자인을 중요시 합니다.
- 그러나 도매B2B유통 쇼핑몰의 경우에는 대다수 회원제로 운영하며 회원은 가격 과 상품의 질을 따지므로 디자인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비고. CMG솔루션에 최적화 되어 있는 쇼핑몰 디자인/ 템플릿 또는 디자인 스킨 그리고 배너 프로그램 등은 상단의 "스킨배너"를 클릭하여 구매하여 적용 후 이미지 교체하여 쾌적한 운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eprogram.kr/mall/category.php?fl_ctid=06000000

-2. 구매 설치 제공된 솔루션의 관리자에서 카테고리 결정 및 환경설정 그리고 상품 등록을 개시 합니다. (상품 등록은 실제 판매 할 상품으로 최소 2~30개를 등록 합니다.)

6. 이제 PG(payment gateway/결제 대행업체)사에  웹에서 PG대행 신청서를 작성 제출을 하고 제공된 PG사의 "통합 전자지불서비스 계약서" 를 작성하여 PG사로 발송 합니다.

7. PG대행 가입비(최초 1회 - 타PG사 이용중인 업체는 면제) 와 보증보험을 PG사에서 안내하는 곳에서 가입하고 난 뒤 각 카드사에서의 쇼핑몰 심사기간 동안 기다리어서 (가맹점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승인이 나시면 실제 쇼핑몰 상점의 오픈을 하시면 됩니다.(카드사 심사기간: 약1주 ~2주 소요)

8. 판매자 입점 및 상품 등록.
  
9. 이제 고객 여러분은 쇼핑몰을 홍보 광고 하고 이쁘게 사업을 운영하시면 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다음은..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대한 기타 필요 기능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감사 합니다.